-한국대학신문 ‘2020 전국 대학생 기업이미지 및 상품브랜드’ 선호도 조사
△삼성전자는 한국대학신문이 대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한 기업 선호도 설문조사에서 전자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진=한국경제DB)
[한경 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SK텔레콤, KB국민은행이 대학생 선호도 1위 기업으로 뽑혔다. 한국대학신문은 ‘2020 전국 대학생 의식조사 및 기업·상품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를 23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지난 9월 23일부터 28일까지 전국 대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평가지표는 △취업선호도 △사회공헌도 △고객만족도 등이다. 산업특성에 따란 중공업 부문은 국제경쟁력 항목이, 대학병원 부문은 의료경쟁력 항목이 취업선호도를 대체했다.
산업 부문별 1위 기업은 △KB국민은행(은행부문) △삼성전자(전자부문) △SKT(통신부문) △포스코건설(건설부문) △현대자동차(자동차부문) △동아제약(제약부문) △CJ제일제당(식품부문) △현대중공업(중공업부문) △세브란스병원(대학병원부문) 등이다. 공기업의 경우 한국관광공사(취업선호도), 국민연금공단(사회공헌도)이 1위를 차지했다.
대학생이 선택한 부문별 최고 브랜드는 △취업 사이트(앱) 잡코리아 △아르바이트 사이트(앱) 알바몬 △체크카드 KB국민카드 △문구팬시 모닝글로리 △담배 레종 △공무원학원 커넥츠공단기 △천연 디퓨저 코코도르 △OTT 서비스 넷플릭스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 △논문 교열·번역 서비스 에디티지가 각각 선정됐다.
jinho2323@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