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으로 진행됐던 무료 라이브 취업 강의를 진행 중인 복성현 D3 컴퍼니 대표.(사진 제공=D3 컴퍼니)
[한경잡앤조이=조수빈 기자] 취업준비 채널 ‘인싸담당자’ 에서 1월 21일부터 무료 라이브 취업강의(온라인 GX)를 진행한다고 12일 발표했다. 기존에 유료로 제공되던 콘텐츠를 무료로 전환해 제공하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준생들을 지원한다.
‘인싸담당자’는 취업컨텐츠 전문기업 D3 컴퍼니가 운영하는 취업준비 유튜브 1위 채널로 현재 2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기존 유료 서비스로 진행하던 온라인 GX는 2020년에 처음 무료로 진행되며 사전 신청자 8000명, 관련 조회 수 18만 회 이상으로 취준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복성현 D3 컴퍼니 대표는 전 대기업 인사팀장 출신으로 취업시장의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퇴직 후 유튜브 ‘인싸담당자’ 채널을 개설했다. 전직 인사담당자의 눈으로 자기소개서와 면접을 쉽고 명쾌하게 설명해주는 ‘인싸담당자’ 채널은 취준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복 대표는 “이번 온라인 GX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유튜버들의 강의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특히나 이번 강의는 지원동기 작성부터 기업, 미래 산업 분석까지 자기소개서 작성에 필요한 모든 부분을 다루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온라인 GX는 1월 21일 21시부터 유튜브 인싸담당자 채널 라이브로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subinn@hankyung.com
< 저작권자(c) 캠퍼스 잡앤조이,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