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난히 추운 날씨에 관광지나 쇼핑센터, 문화시설 주변의 모델하우스가 성황이다.
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주택업계는 하루라도 빨리 분양 물량을 소화하기 위해 모델하우스에 관람객을 끌어 모으기에 나섰다.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는 한편 모델하우스 주변의 다양한 볼거리와 문화시설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내 집 마련에 관심이 있는 관람객들을 비롯해 관광과 쇼핑도 즐기려 길을 나선 행락객 등이 들르고 있다"며 "모델하우스는 주차도 편리한데다 추위도 피할수 있고 다양한 평면과 재테크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롯데건설은 ‘운정신도시 A14 롯데캐슬’의 견본주택을 일산 동구의 롯데백화점과 CGV가 위치한 번화가에 마련했다. 근거리에 다양한 박람회와 체험전, 콘서트가 열리는 킨텍스를 비롯해 복합쇼핑몰인 레이킨스몰이 위치하는 만큼 일산 시민 뿐 아니라 주말 나들이에 나선 시민들에게 최근 경원선 공덕역 개통으로 서울로의 이동이 훨씬 쉬워진졌다.
연말연시 시즌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로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대표적인 모델하우스는 ‘강릉 더샵’이다. 주말마다 ‘Fun Fun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 행사는 주민들과 함께하는 ‘즐거운 주말 만들기’에 초점을 맞춰 제기차기, 농구게임, 다트게임 등을 통해 제철과일과 각종 생필품 상품을 나눠주며 마을 잔치와 같이 진행된다.
모델하우스 내에서 호빵과 군고구마를 나눠주며 오후 2시~5시 사이에는 아이들을 위한 영화상영회를 갖는다. 신규 수요자 이외에도 기존 계약자들에게 연하장을 발송해 감사인사를 표하는 등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롯데건설이 용인시 기흥역 일대에 분양중인 ‘기흥역 롯데캐슬 스카이’의 모델하우스는 죽전역과 이어진 신세계백화점 맞은편에 있다. 번화가에 위치해 신세계백화점에 쇼핑과 함께 집 구경을 하러 온 고객들의 방문이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 공사가 진행중인 현장 인근으로 비디오 아티스트 백남준 아트센터가 위치해 있어 현장을 구경하며 함께 둘러볼 만 하다.
대우건설이 서울 양천구 목동에서 분양 중인 ‘목동 센트럴 푸르지오’ 모델하우스는 현대백화점 목동점 인근이다. 현대백화점에는 CGV를 비롯 영패션 전문관 유플렉스도 있어 문화, 쇼핑이 동시에 가능하다. 목동 아이스링크장이 멀지 않은 곳에 있어 스케이트를 즐길 수도 있다. 모델하우스에서도 연말연시를 맞아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2013년 신년운세’ 무료서비스를 제공한다. 타로점 또는 사주팔자 중 한가지를 선택해 학업운, 재물운, 직장운 등 다양한 운세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삼성물산이 분양중인 ‘래미안 마포 리버웰’의 견본주택은 주변으로 용산역과 신용산역이 위치해 있다. 모델하우스 방문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국립중앙박물관과 용산역에 위치한 아이파크몰과도 가깝다. 주택을 구경하며 문화생활과 쇼핑을 함께 즐기기에 충분하다.
GS건설이 대구 중구에 분양중인 ‘대신센트럴자이’ 모델하우스에서는 지역주민들이 참여해 그림을 그리면 우수한 작품을 선발해 전시하는 ‘일요 화가 전시회’가 열인다. 미술, 공예품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작품을 전시할 계획이다. 방문객들에게 호빵과 메밀차를 제공하며 실내놀이터 정글짐을 설치해 아이들의 동심을 지키며 엄마들은 안심하고 견본주택을 둘러 볼 수 있게 배려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없이…"
▶ '한성주 동영상' 적나라한 진실 드러나 '충격'
▶ 女교사, 트위터에 올린 음란한 사진 '헉'
▶ 유명 女배우, 임신 7주차 '속도위반' 밝혀져!
▶ 밀애 즐기던 女간호장교, 불륜 들통나자 결국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