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측에 따르면 트위터도 지난 연말 팔로워 50만명을 넘었고 블로그 누적 방문자는 지난해 7월 1000만명을 돌파한데 이어 현재 1500만명에 육박하고 있다.
삼성은 사회적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 내고 진정성있게 소통하기 위해 소셜미디어를 활용하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저소득층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트위터와 페이스북에서 '따뜻해유(油)' 캠페인을 펼쳤다. 이를 통해 4일만에 4700만원이 모여 기금을 조성했고 전국의 10개 공부방에 연료비와 방한제품을 지원했다.
지난해 여름에는 무더위에 고생하는 독거노인을 위해 '쿨한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 1만7000여명의 참여로 133대의 선풍기를 전달했다.
오프라인 모임도 정기로 열리고 있다. 지난해에는 서울, 부산, 대구, 목포 등에서 4차례 모임을 가졌고 올해에도 계속 이어 나갈 계획이다.
박철영 삼성 미래전략실 상무는 "단순히 보여주기 위한 소통이 아닌, 팬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려 노력하고 있다"며 "올해는 더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과 오프라인에서 많은 사람을 만나 진정성 있는 소통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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