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스펙업! 짐승남의 ‘베이비 페이스’ 만들기

입력 2013-01-28 10:25  


[뷰티팀] 짐승남의 시대는 갔다. 식스팩만으로는 아이돌의 왕좌를 차지하기에 역부족이다.

몸매는기본, 상큼한 얼굴은 필수인 ‘베이글남’이 대세다. 베이글남은 베이비 페이스에 글래머러스한 몸매를 가진 남성을 일컫는 신조어다.

탄탄한 복근을 만드는 일보다 어려운 것이 바로 동안 피부를 만드는 일이다. 남자들이 밝고 어려보이는 피부 표현을 위해 애용하는 제품은 비비크림. 

최근엔 단순한 보정기능을 뛰어넘어 건강한 피부를 지켜주는 비비크림이 인기를 끌고 있다. 피부 스펙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줄 동안 비비크림을 알아보자.

어서 와, 비비 크림은 처음이지?

비비크림을 고를 때 주의해야 할 점이 몇 가지 있다. 첫째는 발림성이다. 발림성이 좋지 못한 비비크림은 피부에 밀착하지 못해 겉도는 느낌을 준다. 심할 경우 오히려 피부가 더 거칠어 보이거나, 트러블이 눈에 띄는 원인이 될 수 있다.

둘째, 오일 프리 제품인지 여부다. 남성들은 피지 분비량이 많아 유분보다는 수분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하면 좋다. 유분기가 많은 비비크림을 사용하게 되면 번들거림이 심해 피부 트러블을 제대로 커버하기 어렵다. 

마지막으로 지속성이 뛰어나며 끈적이지 않는 제품을 고른다. 남성들은 한번 외출하면 화장을 고치는 것이 쉽지 않다. 특히 운동을 하거나 활동량이 많은 사람이라면 지속성이 뛰어난 제품을 선택해 외출 전 꼼꼼히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내 피부에 딱! 비비크림 사용법

지성피부는 유분이 적은 비비크림을 선택해 소량씩 자주 덧발라 준다. 한꺼번에 많은 양의 비비크림을 바를 경우 피지 분비량이 많은 오후가 되면 화장이 밀리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다.
 
민감성 피부의 경우 비비크림을 바르기 전 스킨 케어에 좀 더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자극이 적은 천연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비비크림 역시 천연성분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칙칙한 피부톤이 고민이라면 색상 선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자신의 얼굴보다 밝은 색상의 비비 크림을 사용할 경우 얼굴색이 더 어두워 보일 수 있다. 최대한 얼굴색과 비슷한 제품을 선택하면 자연스럽다.

남자들은 비비크림을 사용할 때 클렌징을 간과하는 경우가 많다. 비비크림 전용 클렌징 제품을 구비해 제대로 세안해야 색소 침착을 막을 수 있다.      

찾았다! 남자를 만드는 비비크림

남성 비비크림을 고를 때 몇 가지 주의 사항이 있다. 제형이 지나치게 번들거리거나 끈적이지는 않는지, 트러블을 유발하는 성분은 없는지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또한 패키지가 지나치게 여성스러우면 휴대하기에 불편하다.


남자들에게는 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줄 비비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피부 재생 효능을 극대화한 비비 크림이 인기를 끌고 있다.

무엇보다 남성들이 원하는 비비크림의 조건을 갖췄다는데 그 이유를 찾을 수 있다. 피부 재생이나 안정은 피부 톤 보정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비비크림에 알로에 성분이 함유된 제품 등이 각광받는 이유는 피부 진정 및 보습효과를 기대해서다. 

오가닉 화장품을 전개하는 A24(에이이십사) 관계자는 “비비크림이 독일에서 첫 출시된 이유는 의료적인 부분을 도와주기 위함이었다. 피부과 시술 후 민감하고 약해진 피부에 재생을 촉진하려는 의도인 것. 메이크업 기능이 추가된 것은 이후의 일이다. 남성들에게 비비크림이 거부감 없이 즐겨 사용하게 된 이유도 커버력보다 피부 케어에 신경을 쓰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안혜경 파격화보, 단아함 벗고 관능미 폭발
▶ ‘청담동 앨리스’ 박시후 모피 이불 “정체가 뭐야?”
▶ 김태희, 청초하고 매혹적인 ‘샴푸의 요정’ 변신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 소녀시대 ‘퍼니 펑키’ 티저 속 몽환적 스타일 비법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