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사람인, 구직자 중심의 서비스로 경쟁력 확보

입력 2013-01-28 15:32  

‘사람인(www.saramin.co.kr)’은 2년 연속 온라인 취업포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구직자 중심의 혁신적인 서비스로 높은 경쟁력을 확보했다는 평가다. 사람인 관계자는 “구직자와 인사담당자가 직접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통통통’ 서비스를 비롯해 기업별 공채정보를 집약한 ‘공채요점정리’, 직무별 전문가와의 인터뷰 ‘당신의 멘토를 소개합니다’ 등 발로 뛰는 서비스들이 진정성을 인정받은 것 같다”며 “이용자들이 꼭 필요로 하는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이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사람인의 서비스 혁신은 현재진행형이다. 구직자와 기업에 각각 맞춤형 공고를 제공하고 인재를 추천해주는 ‘아바타서치’와 ‘판도라매칭’ 서비스를 최근 도입했다. 취업포털 사이트의 이용 패턴에 따라 최적화된 정보를 추천해주는 ‘패턴분석’ 서비스도 업계 최초로 시작했다. 이는 ‘구인-구직 연결’이라는 취업포털의 본질에 충실하면서 효율성까지 높인 서비스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사람인은 모바일 서비스에서도 구직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공채 공고 확인 및 스케줄 관리를 돕는 ‘공채의 명가’는 출시된 지 3개월 만에 15만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페이스북 인맥과 채용공고를 연결해줘 기업 관련 생생한 정보 교류가 가능하도록 고안된 ‘거기어때’도 주목받고 있다. 스마트 공고 추천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모바일에 적용한 ‘맞춤 취업에 강한 사람인’ 애플리케이션은 출시된 지 하루 만에 앱스토어 비즈니스 카테고리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사람인은 지난해 4분기 월간 방문자 수 1위(코리안클릭 기준)를 지키며 구직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취업 사이트로 꼽혔다.

▶ 소유진 남편, 연대 나왔는데 17억 빚 떠안고…

▶ '개콘' 김대희, 족발집 '몰빵' 한달 챙기는 돈이

▶ 박신양이 자랑한 '7천만원대' 신혼집 보니

▶ 20대男 "부킹女와 모텔 갔지만…" 대반전

▶ 완벽 미모女 "남편이 시도 때도 없이…"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