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starnews.hankyung.com/wstardata/images/photo/201301/086add5264a6f8905fc182c167a04609.jpg)
[양자영 기자] ‘대세돌’인피니트가 미국 빌보드 라이징 스타로 선정, 메인 페이지를 장식하는 영광을 누렸다.
1월30일 빌보드는 공식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인피니트: 떠오르는 K-POP 스타와의 Q&A”라는 제목으로 인피니트 관련 기사를 게재해 눈길을 끌었다.
빌보드는 인피니트를 한국과 일본에서 가장 급성장한 그룹으로 꼽았으며, 하룻밤만에 스타가 된 것이 아닌 2010년 데뷔 이래 꾸준히 성장, 발전을 거듭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함께 공개된 빌보드와의 인터뷰 영상에서 인피니트는 “빌보드가 ‘추격자’를 2012년 최고의 음악으로 선정했다는 소식을 듣고 믿을 수 없었다”며 “한국적인 정서를 잘 표현한 음악이라 많은 사랑을 받은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외에도 무대 위에서의 실수담, 팬덤 ‘인스피릿’의 의미, 새 앨범 계획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내며 해외 팬들에게 인피니트를 소개하기도.
그간 한국과 일본 활동에만 전념해온 인피니트이기에 이번 미국 빌보드의 관심은 특별하다. 최근 K-POP에 대한 관심이 전세계적으로 높아지면서 싸이를 이을 ‘넥스트 K-POP 스타 찾기’에 주목하고 있는 현재의 분위기가 반영된 것이 아니냐는 평가다.
한편 작년 ‘추격자’로 가요 차트를 올킬한 인피니트는 최근 리더 김성규를 필두로 인피니트H까지 유닛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며 그 음악적 장르와 범위를 점차 확대하고 있다. (사진출처: 빌보드 메인 캡처/ w스타뉴스 DB)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현아 트레이닝복, 수수한 모습도 잘 어울려 ‘국보급 미모’
▶ 박서준 이기광 닮은꼴, 큰 눈에 도톰한 입술~ ‘도플갱어 아니야?’
▶ 서인영, 백지영 불화설 해명에 “계속 예뻐해주세요”
▶ 고은아 성적표 공개 “이게 내 거야?”
▶ [포토] 나인뮤지스 혜미, 숨막히는 뒤태 (쇼!음악중심)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