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 발송자의 사죄, 회사의 실수 때문에 고객이 피해? “정말 미안해”

입력 2013-02-05 06:32  


[라이프팀] 스팸 발송자의 사죄?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스팸 발송자의 사죄’라는 제목으로 한 장의 사진이 게재돼 네티즌들의 이목을 끌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We’re sorry(죄송합니다)’라는 문구가 새겨진 상자와 함께 장미꽃 모양 초콜릿, 포장용 테이프, 스팸 등이 가지런히 놓인 모습이 담겨있다. 

이는 미국의 한 자동차 판매 회사가 스팸메일을 받은 고객들에게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해당 회사의 서버가 문제를 일으켜 메일링 리스트에 있는 고객들에게 최대 수백 건의 메일을 보낸 것. 이에 회사 측은 사죄하는 마음으로 센스 있는 스팸 선물을 보내 훈훈함을 더 했다.

스팸 발송자의 사죄 사진을 접한 네티즌들은 “스팸 발송자의 사죄 완전 훈훈하다”, “진짜 스팸 메시지 오면 짜증나는데. 이렇게 사과하면 마음이 좀 풀릴 듯”, “스팸 발송자의 사죄 대박이다. 진짜 스팸(햄)을 보냈네” 라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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