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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날 테스트에 참가한 학생의 보호자 학부모 이승화씨(가명, 38세 구로동)는 '아이에게 게임에 대해 막연한 호기심을 통해 중독 등 안 좋은 영향을 미칠까 봐서 하루 1~2시간 정도 허용하고 있다. 오늘 기능성학습 게임은 처음 접했는데 이런 게임도 있었구나 하는 신선한 충격이었다. 이 게임을 통해 학습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아 정식으로 오픈하게 되면 직접 경험해 보고 싶다. 학습효과에 대한 검증이 가능 하다면 아이에게 권장하고 싶다.'고 전해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표시했다.</p> <p>영어마을액션RPG '플레잉'의 학습 시스템의 특징으로는 게임을 통해 ▲자기주도형 학습 ▲장기기억이 가능하다.
단어학습과 문장학습의 예를 들 수 있는데 단어학습에 있어서는 스토리를 따라가며 내용에서 단어를 익히고, 이야기 안에서 배운 단어를 직접 타이핑을 해서 단어카드를 만든다. 이렇게 만들어진 단어카드를 게임 내에서 동일한 의미의 마법으로 활용해 장기기억으로 습득하게 되는 것이다.
문장학습에서는 주요패턴을 스토리에서 배우고 1시간에 최소 7.5개의 문장으로 반복 노출 됨으로써 지속적인 반복 학습이 가능한 것이다.</p> <p>영어마을액션RPG '플레잉'은 옥스포드 대학 출판부(OUP)의 베스트 셀러 시리즈인 '잉글리쉬 타임(English Time, 저자: 수잔 리버스 & 세츠코 토야마)'의 학습 콘텐츠가 사용 된다.
지난 2012년 11월, ㈜게이밍(GamEng)과 옥스포드 대학 출판부(Oxford University Press)는 영어교육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p> <p>'잉글리쉬 타임' 시리즈는 옥스포드 대학 출판부(OUP)에서 연구 개발한 영어교재로 아주 간단한 단어, 문장을 통해 학습하기 때문에 영어 기초를 다지는 데에 유용하다. 또한 대화표현 및 읽기, 쓰기를 통한 단계적 커리큘럼으로 체계적인 학습을 통해 핵심 영어 구사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게임에 사용된 '잉글리쉬 타임'은 옥스포드 대학 출판부(OUP)의 500여년 노하우가 집대성된 영어교재이다.</p> <p>또한 영어마을액션 RPG '플레잉'은 교육과학기술부 지정 초등학교 필수 영어단어 800개, 심층학습에 필요한 초등학생 영어단어 200개를 추가해 초등학교 교과과정 1000개 단어를 이미지화 한 단어카드로 연상 작용과 반복 노출을 통한 체험 학습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게임을 이용하는 어린이는 스토리를 따라가며 자연스럽게 문장을 읽고, 들어 초등교과서에 포함된 영어 리딩과 리스닝 학습을 100여 개의 패턴 구문을 활용해 생활에 필요한 4000여 개의 구문을 반복 체험이 가능하다.
각 단계는 초급, 중급, 고급의 학습 단계를 구성해 체계적인 단계별 학습에 용이하게 최적화 시켰다.</p> <p>영어마을액션 RPG '플레잉'의 단계별 학습은 '잉글리쉬 타임'뿐 아니라 우리나라 초등 교과과정 내용까지 포함하고 있어 실제 학습과정의 연속성까지 반영한 영어교육 게임이다.</p> <p>3년여 동안, 게임의 몰입과 집중성에 교육 효과를 접목하기 위한 수 많은 노력이 엿보인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p>
겨울방학, 영어마을RPG '플레잉'으로 알차게!
게임이 '절대 惡?' '세상에는 좋은 게임도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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