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발행하는 KB STAR ELS 제392호는 한국가스공사 보통주와 엔씨소프트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상품으로, 매 6개월마다 조기 상환의 기회가 주어진다.
조기상환 평가일과 만기 평가일에 기초자산 종가가 모두 최초기준 가격 대비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24개월), 80%(30개월, 36개월) 이상이면 연 18.50%의 수익이 지급되는 스텝다운형 구조다. 최종만기일인 3년 시점에 어느 한 종목이라도 상환조건이 충족되지 않는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손실을 볼 수 있다.
KB STAR ELS 393호는 제일기획 보통주와 S-Oil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1년 만기 상품이다. 95% 원금부분보장 상승형콜 구조이므로 최대 5%의 투자손실위험이 있지만, 만기 시에 상승률이 더 낮은 기초자산 주가가 최초기준가격 이상이면 상승률의 93%를 만기수익률로 지급해 향후 주가 상승 시 취할 수 있는 최대수익의 제한이 없다.
청약 규모는 각 30억원이며 개인별 최소 100만원부터 100만원 단위로 청약이 가능하다. 청약 신청은 KB투자증권 지점과 KB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HTS를 통해 할 수 있다. 온라인 청약접수를 위한 KB투자증권의 증권연계계좌는 전국 KB국민은행 지점을 비롯해 우리, IBK, 한국씨티, SC제일은행과 농협중앙회, 새마을금고에서 개설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KB투자증권 고객만족센터(1599-7000)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 비아그라의 '굴욕'…20~30대 젊은男 요즘은
▶ 연예계 성스캔들 '술렁'…女배우 누군가 봤더니
▶ NRG '노유민' 커피전문점 오픈 6개월 만에
▶ 소유진 남편, 700억 매출 이젠 어쩌나? '쇼크'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