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해장라면' 오뚜기 참깨라면 1000만개 판매 돌파

입력 2013-02-21 13:53  

오뚜기는 '참깨라면'이 지난 달 누적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판매된 참깨라면을 한 줄로 이어 놓으면 약 2400km로 서울-부산을 세 번 왕복할 수 있는 길이다.
 
1994년 출시된 참깨라면은 볶음참깨와 참기름 유성수프, 계란블록이 들어 있어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참깨라면은 특히 대학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두 차례 용기면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신라면(15%), 육개장(11%)에 이어 참깨라면(10%)이 인기 용기면으로 꼽혔다.

참깨라면 용기면은 대학생들 사이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해장라면으로 좋다는 평이 많았다. 
 
오뚜기 관계자는 "기존에 없던 고소함과 얼큰함을 주력한 맛이 다변화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 잡은 것으로 분석된다"며 "다음달 오뚜기 라면 페이스북에서 소비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


▶ 정가은, 출장마사지男 집으로 불러서는…파문

▶ 女고생 학교 앞 모텔에 들어가 하는 말이…

▶ '미용실 女 보조' 심각한 현실…"이 정도였다니"

▶ 연예계 성스캔들 '술렁'…女배우 누군가 봤더니

▶ 소유진 남편, 700억 매출 이젠 어쩌나? '쇼크'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