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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 진출한 이랜드그룹의 커피전문점 ‘카페루고’가 해외 유명 커피전문점의 매출을 뛰어넘는 호실적을 냈다.
이랜드는 중국 상하이의 카페루고 따닝 국제점(사진)이 개점 보름 만에 한국 돈으로 1억원을 넘는 58만6308위안의 매출을 올렸다고 6일 밝혔다. 이는 인근 ‘스타벅스’나 ‘하겐다즈’ 매장보다 20~30% 높은 것이라고 이랜드는 전했다.
카페루고 따닝 국제점은 상하이에서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곳으로 꼽히는 따닝 국제광장에 자리를 잡았다. 커피박물관을 연상시키는 고급스런 인테리어를 내세웠다. 이 매장을 찾는 방문객은 평일에는 하루 1000여명, 주말에는 2000여명에 달한다는 설명이다.
원영일 카페루고 브랜드장은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제가 끼어있었던 점을 감안하면 매출 1억원 돌파는 당초 목표를 훨씬 초과하는 것”이라며 “주변에 있는 글로벌 커피 브랜드들과 당당히 경쟁하겠다”고 말했다. 이랜드는 중국 외식사업에서 2016년까지 연 매출 2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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