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증권사 정홍식 연구원은 "글라스락 매출액은 지난해 1003억원에서 올해 1195억원 수준으로 안정적인 성장이 유지될 전망"이라며 "내수 실적이 개선되고 중국 수출 확대와 유럽 지역의 수출 호조가 기대되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정 연구원은 "글라스락은 삼성전자 냉장고의 주력 모델인 '지펠 T-9,000'에 특판으로 글라스락을 공급하고 있다"며 "4월부터는 양문형 냉장고 모델 1개에도 추가적으로 특판 공급이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삼성전자향 글라스락 특판 신규 매출 규모는 2013년 60억원~80억원 수준으로 예상했다.
정 연구원은 "글라스락은 올 상반기에 중국 지역의 판매확대를 위해 현지법인 설립 계획하고 있다"며 "현재 중국 상해와 북경지역에 국한된 판매 지역을 광저우까지 확대하고, 내년에도 중국법인을 통해 지속적인 판매영역 확장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그는 또 "주방용품 브랜드 테팔을 판매하는 그룹 세브와 약 54억원 규모의 글라스락 수출계약을 시작으로 유럽시장 판매가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며 "내년에는 '테팔 글라스락' 브랜드로 남미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어 글라스락 수출확대는 지속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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