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starnews.hankyung.com/wstardata/images/photo/201303/51913f4c34a9f61aec97aa5dc8f69062.jpg)
[라이프팀] 봄철 황사로 인해 미세 먼지가 높아지고 있다. 이번 주말 따뜻한 날씨로 인해 야외 활동을 계획하고 있을 터. 기상청은 올 3월은 평년 보다 많은 황사가 한반도에 영향을 끼칠 것으로 전망해 알레르기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걱정을 안겨주고 있다.
매년 봄철 환절기 때면 황사로 인해 천식, 아토피, 비염으로 전문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증가한다. 봄철 불청객인 황사는 어떻게 예방해야 할까? 알레르기 질환 환자를 위한 봄철 황사 예방법을 소개한다.
첫째, 일기 예보를 주시하고 황사 예보가 있는 날은 외출을 자제한다. 또한 외출시에는 개인 위생 용품을 잊지 않는다. 마스크, 황사 보호 안경과 함께 긴 소매의 옷을 입는 것이 바람직하다. 콘택트 렌즈를 착용하는 사람들은 렌즈를 자주 세정해 주는 것이 좋다.
둘째, 외출 후 귀가를 하였을 때는 반드시 손과 발을 깨끗이 씻어주고 양치질을 한다. 침대 매트릭스와 이불 등의 침구류도 미리 세탁해두는 것이 좋으며 창문 틈으로 먼지가 들어오지 않도록 정비하는 것도 황사 예방에 도움이 된다.
셋째, 황사를 대비하는 것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체질을 개선하는 것. 면역 과민 반응의 개선을 위해서는 건강 기능 식품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건강 식품이 스테로이드부작용 걱정이 없기 때문에 각광을 받고 있다.
천연다래추출물로 만들어져 부작용 걱정 없는 스페쉬 인트리트는 알레르기성 비염과, 천식, 아토피 피부염 등 피부 질환까지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알러지 환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연인 혈액형 선호도 1위, 세심하고 사려깊은 AB형…꼴찌는?
▶ 천만 원 짜리 컵케이크, 프러포즈 연인 전용 ‘특수제작’
▶ 외우기 힘든 잠금 패턴, 보기만 해도 머리 아파… ‘복잡’
▶ 치욕스러운 고양이, 배 압박하는 주인에 언짢은 표정 ‘폭소’
▶ [화보] 2NE1 씨엘, 처음 느끼는 고풍스러운 매력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