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starnews.hankyung.com/wstardata/images/photo/201303/c4a541ecbae1dc97f4703863a48bebe8.jpg)
[라이프팀] 3월이면 청소년들의 신학기가 시작이 되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을 해 갈 시기이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학업에 대한 열의가 높아지고 학업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되기도 한다. 특히 수험생이 받게 되는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는 두말할 필요가 없다.
이런 시기일수록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이나, 학업에 도움이 되는 머리를 맑게 하는 음식, 적당한 운동, 그리고 종합비타민제 등을 통해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 피로회복제 역할을 하는 음식
요즘 청소년들은 학교와 학원, 과외, 그리고 독서실까지 살인적인 스케줄로 바쁜 생활을 하고 있으며 피로는 쌓여가고 있다. 그래서 피로회복식단을 통해 스테미너를 올려주고 피로를 풀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으로는 브로콜리와 토마토가 있다. 브로콜리효능으로는 비타민C가 풍부해 피부미용,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토마토 또한 슈퍼푸드에 속하는 식품으로 글루타민산이 풍부하여 피로가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몸을 가볍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
▶ 머리를 맑게 하는 운동
요즘 청소년들은 과도한 학습에 의해 머리가 무겁고 두통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이 경우에는 정신을 맑게 해주는 것이 좋은데, 머리를 맑게 하는 방법으로는 등산을 통해 산새소리와 개울가 물흐르는 소리, 바람소리 등 자연의 소리를 들으며 머리를 식혀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
또한 피로회복운동으로 대표적인 요가를 꾸준히 해주는 것도 좋다. 요가의 효능으로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집중력을 향상시켜주고 온몸의 근육을 풀어주기 때문에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운동이다.
▶ 멀티비타민제를 통한 충분한 영양 섭취
요즘 청소년들은 우리 몸에서 필요로 하는 최소한의 영양소 조차 섭취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인스턴트 음식, 패스트푸드 등 잘못된 식습관이 비타민과 미네랄 등 필수 영양소를 섭취하지 못하기 때문에 쉽게 피로를 느끼고 키 성장에도 장해가 된다.
때문에 종합영양제를 섭취해주며 영양소를 보충해줄 필요가 있다. 스페쉬 아테네 주니어의 경우, 청소년종합비타민으로 핵심성분이 해조칼슘과 유청칼슘을 사용하여 성장에 도움을 주며 운동량이 부족한 청소년들의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감소시켜준다.
또한 두뇌발달과 눈 건강, 필수비타민, 필수미네랄을 효과적으로 섭취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학업에 지친 수험생들에게 수험생 종합비타민으로 학습과 건강관리에 도움이 된다.
주로 실내에서 생활을 하고 야외활동이 적은 청소년들의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청소년멀티비타민 섭취와 알맞은 식단, 적당한 운동과 스트레칭을 통해 근육을 풀어주면서 학업에 임하는 것이 피로도 풀어주고 머리를 맑게 해주기 때문에 더 효율적일 것이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연예인 스탠바이 5분전, 뭘 할까?
▶ ‘큐트’ 리지 VS ‘러블리’ 다솜, 당신의 선택은?
▶ ‘작은 것 하나까지 신경 쓰는 男 아이돌은 누구?
▶ 2013 S/S 헤어스타일 트렌드 “화사하고 내추럴하게!”
▶ 다비치 vs 씨스타19, 화이트룩과 꼭 맞는 주얼리 스타일링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