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주요 대학가에 '갤럭시 스튜디오' 운영

입력 2013-03-21 11:00  



삼성전자는 신학기를 맞아 연세대, 고려대, 광운대 등 서울 주요 대학 캠퍼스에서 '갤럭시 스튜디오'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크리슈머 마케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학과별, 동아리별 다양한 학생들로 이루어진 '삼성 갤럭시 앰버서더'가 갤럭시 제품을 활용한 경험을 학생들과 공유하는 방식이다.

예를 들어 미대생은 '갤럭시 노트'2의 S펜으로 학교 티셔츠를 디자인하고 의대생은 '갤럭시 노트 10.1 메디컬 허브 에디션'에 탑재된 의학사전을 통해 교우들에게 건강상식을 공유한다.

심리학과 학생들은 '갤럭시 노트2'의 포토노트 기능을 활용해 심리카드를 보여주는 등 학과나 동아리 별 전문성을 활용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 용어설명: 크리슈머는 창조를 의미하는 크리에이티브(creative)와 소비자를 의미하는 컨슈머(consumer)를 조합한 단어다. 크리슈머 마케팅은 제품의 기능, 가치에 스토리를 담아 기존의 콘텐츠를 발전시켜 새로운 문화와 소비유행을 만들어 가는 마케팅 트렌드를 말한다.

한경닷컴 권민경 기자 kyo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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