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장애인·노약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업 블로그를 개편했다.
이 회사는 24일부터 기업 블로그 ‘소셜 LG전자(social.lge.co.kr)’에 웹 접근성 기능을 적용했다. 웹 접근성은 웹사이트 내용을 음성으로 듣거나 큰 글씨로 읽을 수 있는 기능 등을 말한다.
지난 1월엔 회사 한국어 홈페이지(www.lge.co.kr)와 서비스 홈페이지(www.lgservice.co.kr)의 웹 접근성을 강화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소외계층까지 아우르는 상생형 기업 미디어를 통해 고객과 적극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소셜 LG전자’는 앞서 운영해온 블로그 ‘더 블로그’와 트위터(www.twitter.com/LGElectronics), 페이스북(www.facebook.com/theLGstory) 등 회사 소셜 미디어를 통합한 기업 블로그다. 더 블로그는 2009년 시작 후 4년 만에 누적 방문자 수 500만명을 돌파했고 페이스북 팬은 이달 10만명을 넘었다. 트위터 팔로어는 6만명이다.
정성택 기자 naiv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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