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네이버 라인서 신곡 발표…YG의 이유있는 '실험'

입력 2013-03-29 11:53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이 오는 4월1일 NHN 모바일 메신저 '라인'을 통해 신곡을 공개한다.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신곡을 선보이는 것은 이례적인 일.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지드래곤의 신곡 '미치GO를 대중에게 알릴 특별한 방식을 고민하다가 라인을 택했다"고 29일 밝혔다. YG는 지드래곤 라인 계정에 접속해 'GD스티커'를 구매하면 신곡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YG는 "음악 시장이 음원 중심으로 재편되면서 PC를 통해 음원을 내려받거나 재생하는 게 보편화된 데 이어 요즘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음악을 감상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면서 "음악 시장의 변화에 맞춰 모바일 메신저에 신곡을 공개하는 '실험'을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드래곤은 음원 공개에 앞서 오는 30~31일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월드 투어 '원 오브 어 카인드'(ONE OF A KIND) 첫 공연에서 '미치 GO'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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