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證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상담하세요"

입력 2013-04-01 14:10  

현대증권은 1일 스마트폰 사용 고객 대상으로 '스마트 상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실시간 상담을 제공하는 'able talk 상담 서비스'와 기존 ARS 음성안내방식의 불편사항을 해소한 '보이는 ARS 서비스'를 실시하는 것이 주 내용이다.

'able talk 상담 서비스'는 증권업무 뿐만 아니라 종목, 시황 상담까지도 실시간으로 제공 받을 수 있는 증권사 최초 실시간 대화형 상담 서비스이다. 계좌 개설 문의, 공인인증서 발급, 매매 수수료 등 각종 증권업무와 종목에 대한 상담(현대증권 투자정보 제공 종목에 한함), 뉴스 및 기본정보가 궁금할 경우 스마트폰으로 언제든지 상담 가능하다. 홈트레이딩서비스(HTS) 내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보이는 ARS 서비스'는 ARS 이용 시 복잡한 시나리오를 청취하고 따라가는 기존의 음성안내 방식에서 ARS 메뉴를 시각화해 찾고자 하는 메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이 업무코드를 직접 눈으로 보고 선택하기 때문에 업무처리 시간이 단축되고 업무와 관련된 주요 내용을 사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외에도 '음성 인식 ARS'와 'Data Push' 서비스도 제공한다.

'음성 인식 ARS 서비스'는 '빠른 현재가'를 이용할 경우 종목코드 입력 없이 음성 인식으로 해당 종목의 시세 조회가 가능하다. 'Data Push 서비스'는 지점 위치 안내 및 매매 수수료 등 증권업무 관련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전송 받아 볼 수 있는데, 수신 받은 Data는 '보이는 ARS' 메뉴에서 언제나 재 조회 가능하다. 

임호택 현대증권 고객만족센터장은 "멀티미디어 시대 복잡해지는 상품과 서비스를 신속하게 지원하기 위해 이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고객 중심의 다양한 소통 채널 개발을 통해 고객 만족의 극대화를 추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현대증권 고객만족센터(☎ 1588-6611)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정인지 기자 inje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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