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증권은 최근 대표적인 금융상품 트렌드로 자리잡은 ETF를 활용한 다양한 랩상품을 선보였으며, 출시 이후 꾸준히 좋은 성과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자금 유입이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대표주자격인 ‘ETF리서치솔루션’은 올해 들어 800억원 이상의 고객 자금을 끌어들이는 등 작년 5월 출시 이후 꾸준히 KOSPI지수 대비 우수한 성과로 주목받고 있다. ‘ETF리서치솔루션’은 주식형ETF와 채권형ETF에 국면별 자산배분을 통해 고객이 사전에 정한 목표수익률에 도달하면, 안정적인 수익확보를 위해 주식형 ETF를 전량매도하고 채권형ETF로 100% 전환 운용하는 상품이다.
이 상품은 지난해 줄곧 변동성 높은 장세 속에서도 총 11개 호수를 목표전환 시키는 등 우수한 운용 성과가 알려지면서 올해 들어 개인 및 기관들로부터 집중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올해 세제개편 등 절세가 금융시장 화두로 떠오르는 상황에서 핵심운용상품인 레버리지ETF의 매매차익에 대한 과세부담이 거의 없기 때문에 목표 전환시까지 절세 목적의 투자상품으로도 매우 적합하다는 점이 거액자산가들에게 큰 장점으로 인식되고 있다.
이 외에도 고객의 투자성향이나 시장 상황에 따라 적절히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ETF랩을 보유하고 있다. 가장 최근 출시한 ‘ETF섹터로테이션 랩’은 본격적인 상승장에서 지수 대비 우수한 성과를 추구하는 상품이고, ‘차이코리아ETF랩’은 벨류에이션 매력이 있는 중국과 한국증시에 집중투자하는 상품이다. 고객이 직접 주도하여 ETF자산배분을 해나갈 수 있는 ‘825서비스’, 적립식으로 활용가능한 ‘레버리지ETF 적립식랩’ 등도 마련되어 있다.
김환 동양증권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은 "시장의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ETF를 활용해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구축함으로써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이처럼 단기간에 ETF랩에 1000억원 이상의 자금이 몰렸다는 사실은 차별화되고 우수한 ETF랩 상품군 제시를 통해 고객 자산관리의 기반을 제공해 나간다는 전략이 고객들의 공감을 얻은 결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아이돌 女가수 성접대 가격은…" 폭탄 고백
▶ 배우 김형자 "곗돈 20억 사기 친 가수는…"
▶ "대마도는 한국땅" 日 뜨끔할 근거 들어보니
▶ 박시후 고소한 A양, 연예인 지망생 이라더니…
▶ MC몽, 안보여서 `자숙`하는줄 알았는데 '깜짝'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