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삼형제 '랑동' 'K3' '싼타페' 실적 견인
현대·기아차는 중국 시장에서 1분기 39만8283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35% 성장했다고 3일 밝혔다.
베이징현대(현대차 중국 합자법인)가 26만716대를 판매해 전년 대비 41% 증가했다. 분기 실적으로는 사상 최고 실적이다. 둥펑위에다기아(기아차 중국 합자법인)는 13만7567대를 판매해 전년 대비 26% 늘어났다. 3월에는 각각 8만3500대(전년비 30.1%↑), 4만5855대(21.3%↑)를 팔았다.
지난해 출시된 신차 랑동(아반떼MD·5만1881대), K3(3만3820대), 싼타페(1만9972대) 3차종 모두가 중국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며 판매 실적을 견인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차종별로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차급에서 투싼ix(3만5531대)와 스포티지R(2만707대)이 각각 77%, 39% 성장했다.
중국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는 준중형 및 소형차급에선 위에둥(아반떼HD·5만2727대)이 18%, 베르나(엑센트·5만5584대) 15%, K2(3만6273대)가 17% 각각 증가했다.
현대·기아차 관계자는 "일본계 메이커가 최근 판매 회복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고 있어 시장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며 "높은 판매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품질 및 고객 만족도를 제고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소정 기자 sojung1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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