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스(MICE·Meeting Incentive Convention Exhibition)라 불리는 이들 12건의 행사 예상 참가자 수는 4만4000명으로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배가까이 늘어난 수치다.
주요 유치행사는 세계해양문화연구소협의회 국제학술대회(4월24∼28일),IALA국제항로표지협회 이사국총회(5월27∼31일),ANC 아시아항해학회(10월23∼25일),중화권 암웨이인센티브(5∼6월 중),2014 국제크루즈컨벤션(10∼11월 중) 등이다.
부산관광공사는 앞으로 해외 국제회의 결정권자(Buying centers)를 대상으로 국제회의 유치 활동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경제 파급 효과가 큰 대규모 국내외 기업 인센티브 그룹 유치를 위해 부산지역 업체는 물론 국내외 관련 기관과 공동 마케팅을 펼칠 방침이다.
기업 인센티브는 국제회의보다 1인당 지출하는 비용은 작지만 1000명 이상 대규모로 방문하는데다 참가자들이 쇼핑 등을 통해 개인 지출을 많이 하기 때문이다.
부산관광공사는 지역의 MICE 업계와 공동 마케팅을 펼치고,부산시와 함께 인프라 확충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최부림 관광마케팅 담당은 “부산은 차별화된 서비스 지원,업계와의 탄탄한네트워크 구축,다양한 호텔·회의시설과 함께 뛰어난 바다 경관을 끼고 있어 컨벤션 유치에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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