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starnews.hankyung.com/wstardata/images/photo/201304/47e342cc72d98e2149f7f123bbc652ab.jpg)
[라이프팀] 아랫배통증을 동반한 신장염증상, 요도염증상, 질염증상, 오줌소태, 방광염증상은 대표적인 여성질환이다.
이 중 요로감염증으로 인해 발생되는 만성방광염은 특히 발병률이 높은 질환에 속한다. 건강 관련 사이트를 둘러 보면 ‘소변이자주마려워요’, 소변에서피가나요’ 등의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이 많은데, 이런 증상들이 바로 여성방광염증상이다.
방광염원인은 요로계의 세균이 감염이다. 요도로부터 감염이 되기 때문에 남성방광염보다는 여성방광염이 더 흔히 발생한다. 방광염원인균은 80%가 대장균이며 그외 변형균, 협막간균 등도 방광염의원인이 된다.
방광염의증상은 하루 8번 이상 소변을 보게 되는 빈뇨증상, 갑작스런 요의를 느끼면 소변을 참을 수 없는 요절박, 배뇨 시 통증을 느끼게 되고 배뇨 후에도 소변을 덜 본 것처럼 개운하지 않은 느낌 등이다. 급성방광염이나 만성방광염의 경우 소변에 고름이 섞여 나오거나 피가 섞여 나오는 혈뇨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
급성방광염증상과 만성방광염증상이 있을 때에는 가까운 방광염병원(방광염산부인과)에서 방광염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방광염치료방법으로는 방광염약과 같은 방광염항생제를 쓰는 방법이 있으며 방광염에좋은음식으로 방광염자연치유를 하는 경우도 있다.
요로감염에좋은음식이나 방광염에좋은음식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획기적이라고 할 정도의 식이요법은 없는 상태이다. 비타민C와 유산균제품 그리고 녹차, 크렌베리주스가 방광염음식으로 꼽히지만 이런 방광염치료에 크게 도움을 받을 수는 없다. 그래서 최근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방광염완화와 예방을 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스페쉬 시크릿쉬안은 요로감염예방과 개선에 도움을 주는 고농축 크렌베리건강기능식품이다. 유해균이 요로에 흡착되는 것을 막아주고 소변으로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 방광염예방에 효과가 있는 건강보조식품 중 하나다.
방광염예방법을 위해서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 주는 것이 좋다. 적당량의 수분 섭취는 체내의 세균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게 해 준다. 여성의 경우 잦은 질 세척은 오히려 정상 세균을 사멸시켜 질 내 세균을 증가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자.
방광염, 요로감염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평소 청결을 유지하고 대중목욕탕을 사용 시 조심해야 한다. 본인이 아무리 청결상태를 유지한다고 하더라도 공공장소에서 세균감염으로 방광염, 요로감염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소개팅 식사 비호감 1위, 男-女 의견 달라…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 직장인, 가장 떠나고 싶은 여행 1위 ‘감성충만 OO여행’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