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팀] 아시아 최대 의료관광 국제행사로 자리잡은 ‘메디컬 코리아 2013’이 4월1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진행됐다.
이번 ‘메디컬 코리아 2013’은 의료관광 관련 포상 시상식과 각종 학술행사로 이루어졌으며 총 9개 주제의 컨퍼런스와 한국병원체험행사, 메디컬코리아시상식, 나눔의료 기념만찬, 비즈니스 미팅 등의 부대행사, 41개 기관, 단체의 전시부스 등 다양한 행사로 치뤄졌다.
보건복지부와 문화체육관광부가 공동 주최하는 이 행사는 중국, 터키, 미국, 러시아, 아랍에밀리트 등 각국의 바이어와 의료관계자 emd 국내, 외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오후 여섯시부터 진행되었던 메디컬 코리아 시상식에서는 서울대학교병원이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여했고 국무총리상에는 제이케이 성형외과, ㈜휴케어가 각각 글로벌헬스케어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성형외과로는 드물게 국무총리상을 수상하는 제이케이 성형외과는 연간 해외환자 유치 1000명을 돌파한 것은 물론 전년대비 해외환자 증가율이 477%를 넘어서면서 제대로 된 의료광관벨트의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다.
한편 ‘이번 메디컬 코리아 2013’에서는 영화배우 하지원과 한국의료 홍보대사로 활약 중인 송중기가 보건복지부장관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아 눈길을 끌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소개팅 식사 비호감 1위, 男-女 의견 달라…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 직장인, 가장 떠나고 싶은 여행 1위 ‘감성충만 OO여행’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