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starnews.hankyung.com/wstardata/images/photo/201304/dc868fafae9127bf8b8dc82d74e006a2.jpg)
[라이프팀] 스칸디나비아 디자인을 대표하는 덴마크 프리미엄 스피커 리브라톤이 SBS 드라마 ‘내 연애의 모든 것’에 협찬 지원 됐다.
2013년 3월 국내에 론칭 한 리브라톤은 무선 음악 재생 기술, 하이파이 퀄리티,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을 하나의 오디오 기기에 담은 프리미엄 스피커 브랜드다.
‘내 연애의 모든 것’에서 녹색정의당 초선의원인 노민영으로 분한 이민정의 집에는 컬러로 강조된 리브라톤 스피커 제품이 곳곳에 등장했다. 그레이 컬러의 라운지와 그린 커버가 씌워진 라이브 스피커는 각기 다른 위치에서 공간의 엣지를 살리고 있다.
무선 스피커 3종 패밀리는 1월 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2013 CES ‘혁신 디자인 및 엔지니어링’ 부문에서 ‘최고의 혁신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 마니아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디지털기기와 스피커를 직접 연결해주는 플레이트 다이렉트 기술을 기반 해 별도의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연결 없이 무선 재생이 가능하다.
한국 시장은 세계 문화를 흡수하고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지식수준이 상당히 높은 편이다. 이처럼 LTE같은 속도로 최근 리빙 업계에 불어온 트렌드는 ‘북유럽 스타일’이다. 이는 덴마크, 스웨덴, 노르웨이 등 북유럽 국가 제품에서 특징적으로 나타나는 디자인을 뜻한다.
이 같은 나라들은 겨울이 길고 일조량이 적다. 그렇기 때문에 가정에서 소비하는 시간이 타 국가에 비해 많은 편인데 이와 같은 이유에서 포근한 느낌을 주는 원색 톤을 선호하며 실용적이고 심플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
덴마크에서 건너온 리브라톤은 ‘옷장을 가진 스피커’로도 유명하다. 인테리어 소품을 연상케 할 만큼 실용적이고 담백한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캐시미어와 울 소재로 만들어진 커버를 취향과 분위기에 따라 교체 할 수 있다는 점은 ‘북유럽 스타일’에 꽂힌 소비층을 사로잡는 비결로 통한다.
한편 리브라톤 제품은 전국 컨시어지 매장을 통해 판매되고 있으며 드라마에 협찬 지원된 라운지와 라이브 제품은 방송소품대기몰 인티비아이템을 운영하는 핫아이템을 통해 ‘내 연애의 모든 것’에 협찬 지원 됐다.
(사진출처: SBS ‘내 연애의 모든 것’ 방송 캡처, 리브라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게임 중독 펭귄, 부리로 뭘 쪼나 했더니…
▶ 개 밀당 최후, 끌고 가면 끌려가기도 하는 법
▶ 진짜 아이 케이크 등장, 실물 같은 케이크 장식?
▶ 성의 없는 개, 주인이 부르는데도 고개만 까딱? ‘폭소’
▶ 길 막는 차 치우는 법 ‘과격한 방법이라도 속은 시원하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