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투자증권이 이번에 제작한 IT교육 자료는 임직원의 IT기초지식 함양을 통해 사용자와 IT직원간의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초편과 다양한 사내 업무시스템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활용편으로 제작됐다.
기초편에서는 컴퓨터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컴퓨터의 주요 구성 부품인 CPU, 메모리 등에 대해 사진과 함께 상세한 설명을 추가했으며, 불법 소프트웨어 사용에 관한 임직원 주의사항 등 기본적인 사항들과 최신 IT기술 동향에 대한 내용들을 수록했다.
활용편은 사내에서 사용되고 있는 각종 그룹웨어 시스템들에 대한 기능 소개와 활용법 위주로 구성, PC의 성능개선 방법이나 IP를 확인하는 방법 등 그 동안 IT센터로 자주 문의되었던 질의 사항들을 팁(Tip) 위주로 쉽게 정리했다. 또한 스마트폰의 업무 활용법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보안에 관한 기초 상식 등을 추가로 수록해 임직원의 폭넓은 IT업무 지식을 배양하도록 도왔다.
한동우 KB투자증권 IT센터장(상무)는 "이번 전자책 출판을 계기로 향후 사내 정기 발간 자료와 각종 교육용 자료 및 업무 매뉴얼 등에 적극 활용하는 방안을 계획하고 있다"며 "전자책의 활용 범위를 점차적으로 확대해 새로운 미래 사무환경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ng.com
▶[핫이슈]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임창정 "아내한테 무릎 꿇고 빌어" 폭탄 발언
▶ '외출하고 돌아온 아내의 속옷 검사를…' 경악
▶ "아이돌 女가수 성접대 가격은…" 폭탄 고백
▶ 배우 김형자 "곗돈 20억 사기 친 가수는…"
▶ 박시후 고소한 A양, 연예인 지망생 이라더니…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