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알바천국, 사전심사 등록제 도입한 '알바 도우미'

입력 2013-04-17 15:29   수정 2013-04-23 13:59

알바천국은 1997년 국내 최초로 온라인을 통해 아르바이트 채용정보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지난 16년 동안 아르바이트 포털업계의 표준을 만들어왔다.

알바천국은 2013년 2월 기준 네이버 브랜드 조회 수에서 웹 234만여건, 모바일 204만여건으로 아르바이트 사이트 중 1위를 달리고 있다. ‘2012 네이버 인기검색어 결산’에서 작년 한 해 모바일 최다 검색어 종합 9위를 차지할 만큼 높은 인지도를 지니고 있다.

알바천국은 건전한 정보 제공과 개인정보 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업계 최초로 ‘사전심사 등록제’를 도입하고, ‘24시간 공고 필터 시스템’을 운영해 정보의 신뢰성을 높였다. ‘휴대폰 인증’ 인재 등록 서비스, 이력서 ‘안심번호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고용노동부에서 선정하는 ‘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클린알바 10계명’, ‘건강알바 10계명’ 등 고용주와 알바생을 대상으로 건강한 아르바이트 채용문화 형성을 위한 캠페인을 강화해 소비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또한 호주 및 피지관광청과 함께 진행하는 해외 아르바이트 인턴십 프로그램 ‘천국의 알바’를 선보이며 알바천국 브랜드만의 독창성을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12월에 출시한 ‘천국의 알바-핀란드 산타크루’는 2150 대 1 이라는 사상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2013년에는 기존의 스마트 맞춤알바 앱, 특기별 알바 앱을 비롯해 꿀알바, 브랜드알바, 콜센터알바 등 사용자 편의 중심의 혁신적인 모바일 앱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최인녕 알바천국 대표는 “고객들의 무한한 사랑에 힘입어 4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 선정돼 기쁘다”며 “더욱 책임감을 가지고 고객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는 새롭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이마트, 신선식품 직거래로 가격 낮춰…유통혁신
▶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11번가, 최저가 보장…모바일쇼핑 연매출 2800억
▶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시즌2쪼끼쪼끼, 치킨안주는 기본…식사까지 OK
▶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그린알로에, 대한민국 건강식품 대표 브랜드의 지표
▶ [2013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아이비스PC방, 프리미엄 카페PC방 선두주자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