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더 강력해진 '플러스친구홈' 공개

입력 2013-04-30 13:47  

<p>카카오 '플러스친구'가 진화를 거듭하며 모바일 마케팅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을 전망이다.</p>
<p>(주)카카오(공동대표이제범, 이석우)는30일,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플러스친구'의 대대적인 개편으로새롭게 단장한 '플러스친구홈'을 선보였다. 이미 탁월한 광고 효과를 입증한 플러스친구가 Δ브랜드-사용자와 인터렉션을 대폭 강화하고 Δ외부사이트와 연계성, Δ운영편의성까지 높인 최상의 모바일마케팅채널로 진화하며, 모바일마케팅에 대한 새로운 해법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있다.</p> <p>'플러스친구홈'은 마케터들에게 꼭 필요한 알짜기능이 대거 추가됐다. 특히 기업모바일 홈페이지로 활용해도 손색 없는 '브랜드홈'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과 구성 방식으로 브랜드 소식과이벤트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또한 외부에서도 손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오픈링크로 제공해 접근성을 높이고, 각종 연계 사이트와 SNS, 블로그 등 외부서비스 연동 기능도 강화했다. 사용자-브랜드간 긴밀한 소셜관계를 형성하고, 유기적으로 연결된 서비스로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해지면서 모바일허브 채널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p>
<p>더 똑똑해진 '봇'기능도 눈에 띈다. 실시간 대화가 가능한 채팅방에서 지점찾기 봇을 이용하면 약도와 함께 원하는 브랜드 지점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FAQ 봇기능을이용하면 백화점 휴무일 등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실시간 고객 문의 접수 및 발빠른 응대가 가능하다. 한층 정교화된 타겟마케팅도 가능해졌다. 일례로 화장품 업체의 경우, 사용자 연령과 성별에 따라 맞춤화된 샘플이나 상품정보, 쿠폰등을 발송할 수 있다.</p> <p>이밖에도 플러스친구홈은 '미니프로필', '채팅방', '브랜드홈'등 모든영역에서 각브랜드에 걸맞는 테마와이미지를 적용할 수 있게해 브랜드에 대한 몰입도를 높였다. 터치 한번으로 즉시 고객센터 전화연결이가능하고, 다양한 위젯도 손쉽게 설정할 수있다. 특히 이 모든 기능들을 플러스친구홈 제작툴인 '홈에디터'를 통해 쉽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어 마케터들에게 더없이 편리한 마케팅 툴이 될 전망이다.</p> <p>카카오는 '비즈니스패러다임이모바일중심으로옮겨지면서, 모바일광고시장또한급속도로성장하고있다'며, '더강력한모바일플랫폼으로재탄생한 '플러스친구홈'이기존모바일마케팅에어려움을겪었던기업들에게해답을줄수있는채널이되기를바란다'고말했다.</p>
<p>한편 카카오플러스 친구는 지난16일, 누적친구수 1억명을 돌파하고 순 이용자도 2천 6백만 명을 넘어섰다. 400여 개에 달하는 제휴사 중 절반 이상이 기업 파트너로, 20배 이상 규모가 확대되며 가파른성장세를보이고있다.서비스오픈 1년 6개월만의 성과다.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플러스친구홈'은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버거킹, 루이까또즈, 유니클로, 토니모리, 티엔 등 50여개 파트너가 참여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카카오는 '플러스친구홈'과 함께 모바일 비즈니스 패러다임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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