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모바일 마케팅 파워' 강해진다…플러스친구 대대적 개편

입력 2013-04-30 14:28  

카카오를 통한 '모바일 마케팅'이 진화하고 있다.

카카오는 30일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플러스친구'를 대대적으로 개편하고 '플러스친구홈'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플러스친구는 사용자가 메신저 카카오톡을 통해 다양한 기업과 친구를 맺고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이를 최상의 모바일 마케팅 채널로 만드는 것이 카카오의 목표다.

플러스친구홈은 기업의 모바일 홈페이지처럼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외부에서도 손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오픈 링크로 제공해 접근성을 높이고 각종 연계 사이트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블로그 등 외부 서비스 연동 기능도 강화했다.

'봇' 기능도 강화했다. 실시간 대화가 가능한 채팅방에서 지점찾기 봇을 이용하면 약도와 함께 원하는 브랜드 지점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FAQ 봇 기능을 이용하면 백화점 휴무일 등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타겟 마케팅도 가능해졌다. 화장품 업체의 경우 사용자 연령과 성별에 따라 맞춤화된 샘플이나 상품정보, 쿠폰 등을 발송할 수 있다.
터치 한번으로 즉시 고객센터 전화 연결이 가능하고, 다양한 위젯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다.

카카오는 "비즈니스 패러다임이 모바일 중심으로 옮겨지면서, 모바일 광고 시장 또한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다”며 “더 강력한 모바일 플랫폼으로 재탄생한 ‘플러스친구홈’이 기존 모바일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었던 기업들에게 해답을 줄 수 있는 채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 플러스친구는 지난 16일 누적친구수 1억명을 돌파하고 순 이용자도 2600만명을 넘어섰다. 400여개에 달하는 제휴사 중 절반 이상이 기업 파트너로, 20배 이상 규모가 확대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서비스 오픈 1년 6개월만의 성과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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