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위메이드의 '윈드러너'가 글로벌로 무섭게 달려가고 있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 남궁훈)가 글로벌 플레이어로서 약진하고 있다.</p> <p>'윈드러너'는 1일 기준, 일본 현지 매출이 국내 매출을 약 8% 가량 앞지르기 시작했다. 그리고 계속해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p> <p>
지난 2월 'NHN Japan'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을 통해 일본에 진출한 이 게임은 4월 2일 일본 iOS 앱스토어 인기순위 1위를 기록했다. 지난달 29일 오전에는 일본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 플레이 마켓 내 전체 게임 매출 2위에 올랐다.</p> <p>이는 일본에서 단일게임 월 매출 약 8600만 달러(한화 약 1000억 원 추정)를 벌어들이는 '퍼즐 앤 드래곤'을 무섭게 추격한 중이다.</p> <p>위메이드는 이처럼 '윈드러너'를 통해 해외 모바일 시장에서 글로벌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경쟁을 펼치며 글로벌 시대의 청신호를 올렸다.</p> <p>이는 이미 지난달 24일 시장조사업체 '뉴주'(www.newzoo.com)가 발표한 3월 전 세계 '탑 20 모바일 퍼블리셔: 구글플레이' 순위에서 위메이드가 당당히 1위를 차지한 것에 이어 세계 시장에 다시 이름을 떨쳤다.</p> <p>위메이드 측은 중국 내 최초 동시접속자 80만을 기록해 기네스북에 등재된 '미르의 전설' 시리즈와 ▲인도네시아 1위 '로스트사가' ▲전세계 180여 개국 서비스를 통해 터키와 중앙아시아를 장악한 '실크로드 온라인' 등의 PC 온라인게임 세계 시장의 성공에 이은 쾌거다.</p> <p>이제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도 일본, 미국, 중국 등 세계에서 위메이드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플레이어로 자리매김하는 신호탄을 쏘았다.</p> <p>한편, 위메이드는 모바일 게임들의 중국 진출 초읽기에 돌입했다. 모바일 시장의 본거지 북미 시장에 대해 철저한 분석 및 전략수립을 마쳤다. 현지 공략을 위한 다양한 파트너십을 논의 중에 있다.</p> <p>위메이드는 온라인-모바일 게임의 양방향에서 다국적 리딩 기업들과 경쟁에 초점을 둔 전열을 구축하며 조만간 명실상부의 글로벌 게임사로 우뚝 설 것으로 전망된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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