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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1분기 249억 원의 매출은 역대 분기 최대 매출로 전년 동기 대비 121%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62%, 120% 증가하며 큰 폭의 성장을 거두었다.
부문별로는 국내 모바일 매출이 183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74%의 큰 성장을 거두며 전체 성장을 견인했고, 해외 모바일 매출도 54억 원으로 견고한 실적흐름을 보였다.</p> <p>국내 모바일 매출의 경우 지난해 말부터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시작한 카카오 게임센터 매출이 급성장 했고, '히어로즈워 for Kakao' 등 신규 히트 게임과 '타이니팜', '컴투스 홈런왕 for Kakao' 등 기존 인기작들의 안정적인 매출이 성장에 기여했다.
해외 모바일 매출은 신규 게임의 국내 카카오 게임센터 선대응 전략에 따른 영향을 받았으나, 2분기 이후 글로벌 마켓에 대응하는 게임이 증가하면서 성장세가 호전 될 것으로 전망된다.
1분기 실적에서 특히 눈에 띄는 점은 장르별 매출 구성이 다변화 된 점으로, SNG와 스포츠 게임 중심에서 전략/RPG의 비중이 증가하는 등 특정 게임에 대한 매출 집중도가 완화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나타냈다.
컴투스 CFO 최백용 전무는 '1분기 컴투스는 카카오 게임센터를 통해 국내 마켓의 영향력을 더욱 강화했다면, 2분기에는 '컴투스 허브 2.0'을 통한 글로벌 라인업 증가로 국내외 모두에서 업계 선두 기업으로 계속 앞서 나갈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고 밝히고, '2분기 초 해외 시장에 출시한 '골프스타'가 이미 호평을 받고 있고, 1분기 국내 카카오 게임센터 출시를 통해 게임성을 인정받은 '히어로즈워' 역시 해외 출시를 앞두고 있어 좋은 반응이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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