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성형이 보편화되고 있다. 외모에 조금이라도 불만이 있다면 가장 먼저 성형을 생각하게 된다. 고등학교만 졸업해도 눈성형이나 코성형 같은 간단한 성형을 받기도 한다. 이 같은 성형열풍은 한국인의 뛰어난 손기술과 함께 우리나라의 성형기술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이끄는 원동력이 된 것 또한 사실이다.
최근에는 반영구화장을 대체하는 ‘클리닉 메이크업’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클리닉 메이크업은 반영구화장의 대안으로 떠오른 특수메이크업의 일종이다. 할리우드 영화배우들의 매력적이고 멋진 용모도 사실 이 특수메이크업의 힘이 크다고 한다.
클리닉 메이크업으로 10살 이상 어려 보이기도 하고 평범한 얼굴이 미인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이 특수 메이크업은 영화 촬영을 위해 일시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고, 지속력이 없어 일상적인 아름다움을 미를 추구하는 일반인들과는 상관이 없었다.
그러나 반영구화장을 대체할 것으로 기대되는 ‘클리닉 메이크업’은 마치 특수 메이크업을 하듯이 눈썹, 아이라인, 헤어라인, 입술 등을 아름답게 만들어 주고 반영구화장과 같이 오랫동안 지속해주는 기술이다.
반영구화장과 클리닉 메이크업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반영구화장이 기계를 사용하는데 반하여 클리닉 메이크업은 100% 수작업으로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특히 클리닉 메이크업은 안전하고, 고통이 없으며 자연적인 아름다움을 만든다는 점에서 이다. 진짜 말 그대로 메이크업 하듯이 아름다움을 만드는데, 반영구 화장같이 지속된다는 것이다.
최근 클리닉 메이크업 시술을 받은 정가화(가명) 씨는 “클리닉 메이크업 방식으로 눈썹시술을 받았는데 정말 신기하게 새로 눈썹이 난 것 같이 보여 아무도 내가 눈썹 시술을 한 것을 몰라본다. 사실 문신이나 반영구화장이 아프다고 해서 망설였는데 고통 없이 멋진 눈썹을 갖게 되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국내에 ‘클리닉 메이크업’ 기술을 도입한 조소영 원장(DK조앤 클리닉메이크업)은 “클리닉 메이크업의 특허기술을 아카데미를 통해 모두 전수해서 전문직을 꿈꾸는 여성들에게 취업과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려고 합니다. 아카데미는 3개월의 집중적인 교육을 통해 ‘DK조앤 클리닉 메이크업’의 최신기술을 모두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라고 말한다.
조 원장은 또 “특허 받은 고유기술인 ‘클리닉 메이크업’은 앞으로 본격적인 상용화에 들어갈 예정입니다”라고 밝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소개팅 식사 비호감 1위, 男-女 의견 달라…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 직장인, 가장 떠나고 싶은 여행 1위 ‘감성충만 OO여행’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