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starnews.hankyung.com/wstardata/images/photo/201305/34d6125c51b242c2d8567ba976d520de.jpg)
[이선영 기자] 노출의 계절 여름을 앞두고 패션쇼나 TV드라마를 보는 사람들의 관심은 온통 스타들의 몸매에 쏠려 있는 듯하다. 멋쟁이 모델에게 한 가지 질문을 하라고 한다면 “옷이 아니라 몸매를 누가 디자인해 줬는가”를 묻는 사람이 더 많을 것 같다.
모델들 사이에서도 첫째 관심사는 다이어트다. 과거 다이어트 이야기를 꺼낼 때는 성형수술 사실을 밝히기라도 하는 것처럼 부끄러워하기도 했다. 그러나 요즘은 어떤 식이요법이나 운동 등의 방법이 어떠한지 큰 소리로 다이어트에 관한 정보를 주고받는다.
특히 할리우드나 패션계에선 여럿이 똑같은 방법으로 하는 ‘끼리끼리 다이어트’가 유행이다. 효과가 좋다는 소문이 나면 참여하는 사람도 많아지고 서로 관심을 갖고 지켜보니까 정보공유도 쉽고 오래 버티기에 좋다는 것이 이유다.
‘탄수화물 대신 단백질과 지방을 많이 섭취하자’고 주장하는 닥터 로버트 애킨스의 단백질 다이어트는 뉴욕의 명사들이 애용한다. 제트기를 타고 세계를 돌아다니는 사교계의 유명인사 마리 샹탈 그리스 황태자비와 알렉산드라 폰 퍼스텐버그 자매도 애킨스파에 속한다.
닥터 배리 시어스가 1980년대에 창안해 1995년 책을 통해 확산시킨 ‘존 다이어트’도 인기다. 이용자는 제니퍼 애니스톤, 신디 크로포드, 크리스틴 데이비스 등 막강군단이다. 고객에겐 영양소별로 배합된 하루 4달러95센트짜리 음식이 매일 검은 봉지에 담겨 배달된다.
국내에서도 끼리끼리 다이어트에 동참하는 이들이 많다. 검은콩, 레몬주스, 바나나, 계란, 두부, 요구르트 등 한 가지만 먹는 원 푸드 다이어트부터 유로피안 오가닉 다이어트, 지중해식 저열량 다이어트, 식사량을 반으로 줄이는 ‘반식 다이어트’ 등 방법도 가지가지다.
특히 국내는 IT강국답게 다이어트 관련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지역별 모임이나 비슷한 몸매의 사람들, 특정 부위의 다이어트를 원하는 사람들, 체중이나 체격이 비슷한 사람들이 모여 서로의 체험담과 전문가의견 등을 공유하며 비만과의 전쟁을 치르는 경향을 보인다.
때문에 인터넷에 ‘다이어트’라고만 쳐도 수십, 수백 가지의 식이요법, 운동 동영상 등이 검색되는 것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성공하고 싶다는 욕심에 무분별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것은 자칫 위험할 수도 있다며 우려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굶거나 식사량을 줄이는 것은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다이어트 방식이지만 일시적인 체중감량의 효과만 있을 뿐 장기적인 관점에서 다이어트 효과는 미미한 수준이다. 게다가 요요현상, 영양결핍으로 인한 탈모, 변비, 어지럼증 등 다양한 부작용을 초래하기도 한다.
이에 다이어트 및 핫요가 전문업체 14일동안(십사일동안) 천안점 린 슬렌더는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하려면 장기적인 계획을 짜고 식이조절과 함께 조깅이나 수영, 핫요가와 같은 운동을 병행하면서 천천히 체중을 줄여 나가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라고 조언했다.
특히 약 36℃의 고온에서 진행되는 14일동안의 슬렌더 핫요가는 다양한 운동법과 요일별 커리큘럼으로 진행되어 다이어트는 물론 안티에이징과 바디탄력 증가에도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운동할 수 있어 다이어트 스포츠로 인기다.
한편 많은 연예인들이 몸매관리를 위해 찾는 곳으로도 유명한 14일동안은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고객 한명 한명의 상태를 꼼꼼히 체크한 후 정직하고 체계적인 컨설팅과 고객관리가 진행되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입소문이 난 곳이다.
특히 14일동안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고안된 슬렌더핫요가와 1대1 식이상담 및 디톡스코쿤, 전신슬리밍관리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이 한 장소에서 이루어져 의지가 약하거나 다이어트에 실패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에게 큰 인기다.
서울 강남, 여의도, 명동, 신촌, 잠실, 노원, 건대, 천호, 목동, 삼성과 경기지역인 분당, 일산, 부천, 평촌, 구리, 인천, 수원, 안산을 비롯해 천안, 청주, 대전, 창원, 울산, 부산, 광주 등 전국에 28개 지점을 운영하며 전 지점이 동일한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2013년 나에게 맞는 중고차 판매 방법은?
▶ 삼성전자 ‘아티브 스마트 PC’ LTE 모델 출시
▶ 결혼 늦추는 이유, 사랑만 있으면 먹고 살 수 없어?
▶ 직장에서 화내는 이유 1위, 스트레스 부르는 ‘이것’
▶ 2030 시티족 생활가전 트렌드 “스마트한 것이 필요해”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