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일 기자] 매년 여름 핫한 패션 아이템으로 주목받는 시스루가 올해도 유행을 예감하고 있다.
자신만의 톡톡 튀는 개성을 중시하는 패션피플이라면 놓칠 수 없는 레어아이템 ‘시스루’는 보일 듯 말 듯 속이 비치는 소재가 시원하고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연출하기 좋은 소재다. 이에 올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시스루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면서 더욱 다양한 멋내기에 활용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기존의 시스루 아이템은 드레시한 원피스나 시크한 비즈니스룩에 부분적으로 가미되어 성숙하고 세련된 무드를 완성시켜줬다. 하지만 올 여름을 겨냥한 시스루는 캐주얼한 의상과 앙상블을 이루며 발랄하고 자유분방한 스트릿 감성을 자아낸다.
● SEXY: 이너웨어를 만난 시스루
시스루 소재는 속인 은근히 비치는 특성상 안에 착용한 이너를 드러내기 좋은 매력적인 아이템이다. 한 때 블랙 컬러 언더웨어와 블랙 시스루 상의를 레이어드한 룩이 인기를 끌었던 이유도 직접적인 노출 없이 과감하고 섹시한 여성미를 어필할 수 있었기 때문.
이에 올 여름 시스루 룩은 이너웨어와 시스루 의상의 컬러를 서로 다르게 레이어링하는 이색적인 형태가 인기를 얻을 전망이다. 이때 상의는 안에 착용한 컬러 이너웨어가 드러나는 얇고 하늘하늘한 루즈핏으로 하의는 톤 다운 컬러를 활용하면 감각적인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 UNIQUE: 시스루와 데님의 만남
‘청청패션’의 부담에서 벗어나 스타일리시한 데님 스타일링을 연출하고 싶다면 데님 베스트를 눈여겨 보자. 캐주얼하면서도 트렌디한 멋스러움이 묻어나는 데님 베스트는 편안하면서도 베이직한 아이템으로 누구나 도전해 볼만하다.
특히 화려한 프린팅과 함께 시스루 소재가 덧대어진 블랙 시스루 원피스에 데님 베스트를 믹스매치하면 캐주얼한 데님의 느낌을 살리면서도 시스루만의 우아한 여성미가 드러나 유니크한 매력을 뽐낼 수 있다.
● CASUAL: 스프라이트 재킷과 시스루의 만남
원색 계열의 시스루 스커트에 스프라이트 등 패턴이 들어간 재킷을 매치하면 보다 도시적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이너로만 활용되던 스프라이트를 재킷으로 입으면 독특한 세련미를 드러내기 좋다. 더불어 시스루 소재 하의는 상대적으로 심플한 디자인에 컬러감이 돋보이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스타일리시함을 더한다.
에이치커넥트 관계자는 “보다 활동성이 가미된 시스루 룩의 진화는 올 여름 주목할 만한 이지 룩 패션 중 하나다. 이는 섹시한 느낌은 물론 편안한 룩에 시크하고 세련된 무드를 실어줘 캐주얼하면서도 여성스러운 이중 매력을 과시할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에이치커넥트)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fashion@wstarnews.com
▶ ‘백년의 유산’ 심이영, 굴욕 없는 반전 뒤태
▶ 안혜경 파격화보, 단아함 벗고 관능미 폭발
▶ “속옷도 ‘힐링’이 대세!” 힐링 언더웨어를 주목
▶ 이효리 직찍, 패셔니스타의 귀환 “시크하고 섹시해”
▶ 김민희 시사회 패션 “블랙 앤 레드, 역시 패셔니스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