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의 지난 1분기 개별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9% 감소한 4819억원, 영업이익은 11.0% 늘어난302억원, 영업이익률은 0.8%포인트 증가한 6.3%를 기록했다.
이 증권사 김혜미 연구원은 "면류 부문의 경우 지난해 하얀국물 열풍과 벤조피렌 이슈로 62.2%까지 하락했던 시장점유율(M/S)이 짜파구리 인기와 신라면 블랙 출시 효과 등으로 69.6%까지 회복됐다"고 설명했다.
2분기 이후에는 미국 현지 공장의 라인 증설 효과와 유통망, 공급품목 확대 가능성이 있다는 예상이다.
김 연구원은 "지난 1월 월마트와의 직거래 계약 이후 추가 유통망 확대 가능성 및 이에 따른 공급 품목 확대도 기대된다"며 "중국 역시 최대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 직영 판매 효과 등 해외 시장 위주로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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