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올바른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넷마블의 'ESC프로젝트'가 더욱 확대된다</p> <p>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 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은 올바른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관장 신순갑)와 함께 3년째 진행중인 'ESC(onE Step Closer to family)프로젝트'를 올해 더 확대 실시하겠다고 금일 밝혔다.</p> <p>'ESC 프로젝트'는 국내 게임사최초로 학부모의 게임에 대한 이해를 돕고, 가족의 소통을 회복하기 위해 넷마블이 2011년부터 매년 진행중인 프로그램으로 ▲학부모게임문화교실 ▲청소년게임문화캠프 ▲가족게임문화캠프 ▲게임 체험존 등으로 구성돼 있다.</p> <p>'학부모게임문화교실'은 자녀의 미디어 심리에 대한 이해와 청소년 문화 이해, 게임을 활용한 자녀와의 소통법, 미디어 과몰입 예방을 위한 자녀지도 등을 교육하며, 올해는 작년 35회 2,532명대비 2배 확대된70회를 진행한다.</p> <p>넷마블은 4월에만 전국 16개 학교에서 강의를 진행했으며, 상반기인 7월까지 총 45개교를 찾아 학부모들에게 올바른 미디어사용을 위한 자녀교육방법을 제시, 게임문화를 이해하고 이를통해 가족이 서로 소통하는 방법을 교육할 예정이다.</p> <p>특히, 올해는 지난 2년간의 노하우를 녹여, 학부모가 가장 궁금해하는 자녀의 스마트폰, 게임 등미디어 사용에 대한 '우리아이 미디어 이용 수칙'과 '게임용어집' 등 자녀교육에 도움이 되는 학부모 가이드를 추가 제작해 학부모와 자녀 사이의 간극을 줄인다는 계획이다.</p> <p>오는 7월에는'청소년게임문화-진로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은 미디어 각 분야에 대한 이해뿐 아니라 넷마블 임직원들과 직접 게임 제작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p> <p>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임수정 팀장은 '청소년게임문화캠프는 청소년들이 놀이문화인 게임을 진로와 직업이라는 새로운 관점으로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며 '건강하게 미디어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청소년게임문화캠프에 많은 관심부탁한다'라고 말했다.</p> <p>넷마블은 이 밖에도, 작년에 새로 선보여 학부모와 자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게임문화체험존'도 확대 실시한다.</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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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올해 '게임문화체험존'은 게임 장르별로 자녀가 좋아하는 게임을 학부모와 함께 배우고 플레이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특히 넷마블 임직원들의 재능기부를 통해 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학부모들도 쉽게 자녀들과 즐거운 소통의 시간을 보낼 수 있게 기획했다.</p> <p>넷마블 조영기 부문대표는 '올해로 3년차에 접어든 <ESC프로젝트>가 청소년 미디어 교육 및 미디어과몰입예방센터를 운영하는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양적 질적으로 더욱 탄탄해졌다'며 '앞으로도 넷마블은 게임업계 사회공헌 선도회사로 가족과의 소통뿐 아니라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p> <p>이번 <ESC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공식 홈페이지(http://www.ssro.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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