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관계자 수백명 몰려
○‘서울국제3D페어’의 부대행사로 열린 콘퍼런스에는 대기업과 중소기업 관계자 300여명이 몰려 상황을 이뤘다. 삼성전자와 LG전자 측은 3DTV 제조업체로서, SK텔레콤과 KT는 IPTV 서비스사업자로서 3D 콘텐츠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콘퍼런스에 참석한 한 SK텔레콤 관계자는 “3D 콘텐츠 산업의 흐름과 전망을 가늠해보는 데 참고할 만한 정보를 얻었다”고 말했다.
뽀로로 3D안경 인기
○3D안경도 패션시대다. 행사장을 찾은 대학생들은 인피니티제이앤엘이 선보인 ‘뽀로로 3D안경’을 직접 써보며 즐거워했다. 천편일률적인 3D안경에서 벗어나 패션을 입히자는 아이디어로 만든 뽀로로 안경은 메가박스 등에 납품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이 회사의 노진성 대표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함께 영화를 관람하러 온 보호자들도 즐거워하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최신영화 홍보 영상장치 눈길
○‘서울국제3D페어’에 극장이 등장했다. 디스트릭트가 전시장 중앙에 마련한 ‘스테이션 시어터’는 극장을 방불케 했다.
‘아이언맨3’ ‘크루즈 패밀리’ ‘위대한 개츠비’ 등 현재 상영 중인 최신 영화의 포스터가 쉴 새 없이 돌아갔기 때문. 이택진 디스트릭트 이사는 “올해부터 20여개의 CGV에 들어갈 홍보용 영상장치”라며 “해외용으로 만든 제품이어서 외국 바이어들이 큰 관심을 보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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