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모바일게임 시장 "제대로 알고 봅시다"

입력 2013-05-29 16:15   수정 2013-05-29 17:43

<p>텐센트의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위챗'의 게임 정식 런칭을 앞두고 중국 모바일게임 시장이 요동을 치고 있다.</p> <p>
이미 오픈 소스 게임엔진 회사인 추콩이 처음 출시한 '피싱조이'는 2억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월 매출 70억을 넘는 빅히트를 기록하면서 주목을 받았다.</p> <p>그렇다면 한국의 모바일게임사등은 중국 시장을 먼해바라기만 보고 있을까.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누구나 알 수 없다'는 중국 모바일게임에 대해 진지한 토론이 열렸다. 2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 새롬빌딩 5층 교육장에서는 '중국 모바일 게임 세미나'가 열렸다.</p> <p>
빗속에서도 한국 IT 선구자 허진호 박사와 스마트폰개발자협회 전명진 회장등을 비롯한 120명이 참석했다. 발표는 '중국 모바일 시장 환경과 전망'(발표자: 두두차이나 김선우 대표), 중국 모바일 게임 시장 진출 전략(발표자: 네오윈게임즈 김두일 대표)가 진행되었다.</p> <p>
네오윈게임즈 김두일 대표(왼쪽)와 두두차이나 김선우 대표
한경닷컴 게임톡이 현장의 열기를 취재해봤다.</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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