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는 대한민국 대표 가정CEO 400인을 초대해 가정 비전을 공유하고 실천할 수 있는 실천선언문을 만들어보고 상호 네트워킹을 통해 가정의 대표자로서 각자의 생각과 의견을 공유할 예정이다.
아줌마의 날은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가정비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지난 4월말부터 약 한 달간 전국의 가정 CEO 5만여명이 온 ?오프라인을 통해 가정 비전선언문을 작성해오고 있다.
아줌마닷컴의 가정비전프로젝트는 국민행복시대를 맞아 '국민행복은 국가를 이루는 최소단위인 가정으로부터 시작된다'는 뜻에서 가정의 소중함과 가족의 의미를 새롭게 되새기고 건전하고 행복한 가정을 이루기 위한 첫 시작으로 기획됐다.
아줌마닷컴은 앞으로 전통적인 가정의 문화인 ‘가훈의 가치’를 가정비전으로 승화시키고 아줌마의 날을 계기로 ‘신혼부부 가정비전클래스’, ‘가정CEO 비전클래스’ 등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의 불화를 줄여가는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아줌마의 날 기념식 행사는 연예계 모범부부 홍서범, 조갑경 부부가 진행을 맡았고 가정경영연구소 강학중 소장이 ‘내인생의 주인공 나는 우리집의 CEO다’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아줌마닷컴은 기혼여성 대상 대표 포탈 사이트로 총 회원 85만명, 기혼여성 회원 점유율 90%이상으로 2000년 사이트 오픈 이후 기혼여성들의 생산적 정보화 촉진 및 사회참여 기회 확산의 장으로 다양한 활동을 벌여오고 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공무원 男, 룸살롱 술접대 받는 이유…경악
▶ 낸시랭 퍼포먼스 '엉덩이 노출'…사고 아냐?
▶ 유부女, 성폭행 당해도 말 못한 이유가…충격
▶ 유퉁, 33살 연하女와 7번째 결혼하려다 그만
▶ '방송사고' 손진영, 지나 가슴에 손을…헉!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