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에 따르면 올해 전세계 모바일 인터넷광고 매출점유율을 조사한 결과 구글이 전체 시장 규모 160억 달러(약 18조1000억원) 가운데 55.97%를 차지할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보다 3.61%포인트 높아진 수치다.
특히 모바일 검색광고시장의 80% 정도를 구글이 차지할 것으로 예상됐다.
한편 페이스북은 20억 달러가 넘는 매출을 올려 지난해보다 7.55%포인트 높아진 12.90%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돼 빠른 성장세가 눈길을 끌었다.
이어 판도라(2.50%), 옐로 페이지(2.39%), 트위터(1.95%), 밀레니엄 미디어(0.76%) 등 순이었다.
한경닷컴 산업경제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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