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hankyung.com/photo/201306/2013061808301_AA.7556660.1.jpg)
애니카서비스(대표 이종성·사진)는 삼성화재의 자동차 긴급출동 서비스로 시작한 자동차 전문 보험서비스다. 국내 최고 수준의 24시간 콜센터 운영을 통해 자동차 사고 상담, 자동차 고장 출동, 보험상품 상담, 보험계약 대출, 각종 증명서 발행과 인터넷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http://www.hankyung.com/photo/201306/2013061808301_AA.7556672.1.jpg)
정확한 보험금을 산출해 지급하는 손해사정서비스와 자동차 구입의 폐차까지 차량일생관리 개념을 도입한 토털 차량관리 서비스도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고객의 차량관리 및 서비스 지원업무를 중심으로 전국 어디서나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 기반 자동차 정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애니카 다이렉트 사이트는 서비스, 가격, 시스템 편의성을 차별화했다. 24시간 보험료 계산과 가입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전화 영업을 하지 않는 대신 보험료를 낮춰 인기를 끌었다. 일방적으로 제안하고 강요하듯 판매하던 보험 판매 구조에 변화를 일으켰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서비스 개시 3년 만에 65만명이 가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 [대한민국 혁신대상] 한일전기, 선풍기 시장 부동 1위…아기바람 특허
▶ [대한민국 혁신대상] 현주인테크, 가슴뼈 기형 수술 내시경 세계 최초로 개발
▶ [대한민국 혁신대상] 젠한국, 세제 흡수 없고 강도 높은 내열자기 개발
▶ [대한민국 혁신대상] 듀오백코리아, 인체공학 의자로 새 패러다임 선도
▶ [대한민국 혁신대상] 문창, 환경·위생 개선한 스테인리스 저수조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