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태영 사장 기자간담회
현대카드가 내달 1일부터 기존 알파벳 카드상품 22종을 7종으로 대폭 축소한다. 또 월 50만원 이상 사용한 소비자들만을 대상으로 포인트 적립 및 캐시백 서비스를 강화하는 등 전면적 상품개편을 단행한다. 주력상품 위주로 카드 사용금액이 많은 충성고객을 확보해 수익성을 높이겠다는 취지다.
정태영 현대카드 사장은 24일 서울 여의도 현대카드 본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2003년 현대카드M을 출시한 이후 10년 만에 상품구조를 전면 개편하기로 했다”며 “M·M2·M3·T2 주력상품 4종을 제외한 22종의 알파벳카드 신규 발급을 중단하고, 신상품인 X·X2 2종과 할인전문카드 ZERO를 합해 총 7가지 종류로 단순화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다만 VIP카드인 블랙·퍼플·레드는 신규 발급을 계속키로 했다.
현대카드가 상품군을 확 줄이기로 한 것은 주력상품에 대한 ‘선택과 집중’을 통해 수익성을 높이겠다는 전략이다. 정 사장은 “시장에 수백 가지 종류의 유사한 카드가 남발돼 소비자들이 혜택을 찾아서 누리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기가 어려웠다”며 “M카드로 카드시장을 선도했던 것처럼 이번 상품 단순화 개편작업으로 카드업계에 새로운 시스템을 제시하겠다”고 덧붙였다.
임기훈 기자 shagger@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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