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대학생 손잡고 새PB브랜드 선보인다

입력 2013-06-25 18:43  

CJ오쇼핑은 대학생 공모전 ‘아이디어 오팩토리’를 열어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상품화하겠다고 25일 발표했다. CJ오쇼핑은 공모전 수상작 중 상품성이 있다고 평가되는 디자인을 새로운 자체상표(PB) 상품에 적용하겠다는 방침이다.

예선주제는 ‘상품 개발까지 이어질 수 있는 주방·생활용품 디자인’으로 7월7일까지 오클락(www.oclock.co.kr) 공모전 페이지에 접속해 디자인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여기서 나온 디자인이 상품 개발로 이어진다면 CJ오쇼핑에서는 처음 나오는 주방·생활용품 PB 상품이 된다.

예선을 통과한 참가자들은 7월20일부터 8월18일까지 5주간 매주 주말 CJ오쇼핑 본사에서 이미용, 패션, 리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상품기획자(MD) 멘토링을 받아 새로운 주제의 디자인을 하게 된다. 본선 주제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패션, 미용, 생활용품 등 CJ오쇼핑에서 취급하는 모든 상품이 대상인 것으로 알려졌다. 최종 수상자 발표는 8월23일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각 1팀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팀에는 CJ오쇼핑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하는 혜택을 준다.

강형주 CJ오쇼핑 상품기획부 상무는 “아이디어 오팩토리에서 수상한 기획안을 신상품 개발 시 적극 반영할 것”이라며 “MD, 마케팅, 디자인 분야로 진출하고자 하는 대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