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100대 상품] 정관장 홍이장군, 어린이 홍삼시장 새 영역 개척한 '홍이장군'

입력 2013-06-26 15:30  

고객가치최우수상품



정관장 홍이장군은 어린이 홍삼 시장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인기 상품이다. 2004년 출시 이후 매년 30%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 어린이 홍삼시장의 45%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그동안 어린이 건강식품은 한약재를 달여 먹는 보약이 대부분이었다. 가격이 비싸 일부 계층만 접할 수 있었다. 하지만 2000년대 초반 중국산 한약재 파동으로 한약재에 대한 신뢰성도 떨어졌다. 홍이장군은 합리적인 가격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현대식 보약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개발됐다.

홍이장군은 2008년 신종 플루로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매출이 급성장했다. 2004년 출시 이후 올 상반기까지 누적 기준 45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기존 단일 제품이던 홍이장군은 연령에 맞게 홍이장군 올튼, 홍이장군 양아록 등 다양한 제품으로 진화했다. 작년에는 제품을 더 세분화해 4단계로 선보였다. 연령대에 따라 3~4세부터는 1단계, 5~7세는 2단계, 8~10세는 3단계, 11세~13세는 4단계로 구성됐다. 자녀의 연령에 따라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주원료로 하며 어린이의 성장을 돕는 성분과 각종 기능성원료 등이 단계별로 다르게 함유돼 있다. 지난해 하반기에는 기존 1개월 분량에서 3개월 분량으로 패키지를 새롭게하고 가격을 낮춘 ‘홍이장군 면역력 쑥쑥 프로젝트’를 4000개씩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홍이장군 세트는 겨울철을 앞두고 아이들의 면역력 증진을 위해 꾸준한 복용이 가능하도록 3개월분 90포로 구성한 제품이다. 가격은 기존 30포 제품을 구매했을 때보다 평균 10~15% 저렴하도록 만들었다.

계약재배를 통해 6년근 홍삼을 사용하며 제품이 출시되기 전까지 200여가지의 각종 검사를 통해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관리한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제품의 원료부터 높은 신뢰성을 얻고 있으며 정관장 브랜드의 프리미엄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예진 기자 ace@hankyung.com


▶ [대한민국 100대 상품] 신한PWM, 5억이상 금융자산가 토털관리…부문별 PB 3명이 전담 서비스
▶ [대한민국 100대 상품] 현대백화점 문화센터,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충족…고객·지역 문화생활 업그레이드
▶ [대한민국 100대 상품] 서울아산병원 암센터, 전문의 5~7명이 환자 동시진료…암 수술 완치율 세계 최고
▶ [대한민국 100대 상품]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 건강검진, 질병 조기 발견…예방의료 주력…연간 4만여명 맞춤식 건강진단
▶ [대한민국 100대 상품] 대교에듀피아 페르마, 개인별 특화·맞춤형 학습…'1등 수학학원' 위상 유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