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 지침을 제정하고 금융상품의 기획단계부터 판매,사후관리까지 전 단계에 걸쳐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체계를 구축한다고 4일 밝혔다.
이를 위해 기존 마케팅본부 소속의 금융소비자보호센터를 은행장 직속의 금융소비자보호부로 확대 개편했다.
금융소비자보호 및 금융소비자권익 향상을 위해 부행장급의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도 선임했다.
부산은행은 또 고객감동서비스 실천을 위해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자 지정,불완전판매 예방 및 고객체감만족도 향상을 위한 평가방법 변경,로비매니저,민원 점검의 날 등 프로그램도 함께 실시한다.
최병진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는 “앞으로 금융소비자보호를 통한고객감동을 최고의 경영가치로 삼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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