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은 만큼 몸을 움직여줘야 한다는 것은 다이어트의 불변의 진리다. 숨쉬기 운동 위에 따로 특별한 운동을 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먹는 양과 칼로리를 제한해야 한다.
부즈펌에서 출간한 신간 '확실한 다이어트가 필요할 때 (운동량이 적은 당신을 위해)'는 운동 하기는 너무너무 귀찮고, 그렇다고 요즘 유행하는 단식을 지속하기엔 의지가 매우 부족한 대다수의 여성들에게 딱 알맞은 한 끼 식사들을 소개한다.
한 끼 식사 샐러드, 죽, 수프, 밥, 면, 샌드위치로 채워진 400kcal 이하의 원 플레이트 요리법이 상세한 이미지와 함께 보기좋게 담겨 있다.
매일 먹는 밥이지만 가볍게, 별식이 필요할 땐 칼로리를 낮추고, 긴급히 다이어트가 필요할 땐 샐러드로 한 끼를 맛있게 먹길 원하는 여성들에게 번거로운 조리과정 없이 신속하게 만들 수 있는, 게으른 사람들도 실천 가능한 현실적인 다이어트 메뉴들이다.
이은아 저자는 다이어트 도시락을 배달하는 온라인 숍에서 출발해 현재는 홍대 앞 카페형 매장, 지하철역 앞 소형 테이크아웃 매장까지 젊은 여성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건강한 도시락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키즈맘 블로그(http://blog.naver.com/lovekizmom)를 통해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이유를 적어 응모한 분들중 10분을 선정해 '확실한 다이어트가 필요할 때' 도서를 증정한다.
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