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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자동차가 판매 부진을 타개하기 위해 파격적인 마케팅을 펼친다.
르노삼성은 경쟁사의 준중형급 차량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3일간 시승 기회를 주고 고객이 원하면 SM3 신차로 바꿔주는 이벤트를 다음 달 20일까지 실시한다고 8일 발표했다. 지난 4월1일 이후 아반떼(현대차), K3(기아차), 크루즈(한국GM) 등을 구입한 고객이 대상이다. 경쟁사 차량을 구입한 고객이 SM3를 타본 뒤 차를 바꾸고 싶어할 경우 중고차 매매 업체인 SK엔카를 통해 기존 차량을 팔고 SM3 신차를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르노삼성은 기존 경쟁사 차량 구입가격보다 중고차 매매 가격이 낮으면 최대 300만원을 고객에게 지원한다.
르노삼성이 파격 마케팅을 선보인 건 판매량을 끌어올리기 위해서다. 르노삼성은 작년 12월까지 국내 완성차 5사 가운데 4위(내수 판매 )를 유지했으나 올 들어 ‘꼴찌’로 내려앉았다.
이태명 기자 chihih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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