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hankyung.com/photo/201307/2013071877111_AA.7656873.1.jpg)
○‘골프스타’…생생한 현장감 재현
컴투스의 3D 리얼 골프게임 ‘골프스타’는 25일부터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다. 2010년 2월 PC 온라인 게임으로 처음 선보였지만 이번에 모바일게임으로 재탄생했다. 지난 4월 해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를 통해 먼저 서비스했으며, 영국 등 43개국 앱스토어에서 스포츠 장르 1위에 오르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모바일 버전 골프스타는 PC 온라인 게임 수준의 고해상도 3D 그래픽으로 넓은 골프장을 생생하게 구현했다. 바람 온도 습도 등 70여가지 물리 요소도 그대로 반영해 실제 필드에 서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지난 4월 ‘이달의 우수게임’에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올 하반기 최고 기대작 중 하나로 꼽히는 게임이다.
○‘히어로스퀘어’…모바일에서도 대작 RPG를
![](http://www.hankyung.com/photo/201307/2013071877111_AA.7656866.1.jpg)
이승로 위메이드 개발본부장은 “3D 그래픽으로 모험의 세계와 생산, 조합, 탐험, 전투 등 방대한 콘텐츠를 담아냈다”며 “오랜 시간 공을 들여 개발한 만큼 이용자들이 지금까지 못해본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출시를 기념해 위메이드는 이달 29일까지 영화 예매권과 8인치 태블릿 등을 주는 ‘재미보상’ 이벤트를 실시한다.
○‘몬스터팡팡’…시원하게 터지는 쾌감
2CJ E&M 넷마블은 지난 12일 ‘몬스터팡팡’을 내놓고 ‘다함께 차차차’ ‘모두의 마블’에 이어 또 한번 연속 흥행을 노리고 있다. 출시 5일 만인 17일 현재 구글플레이에서 ‘신규 인기 무료게임’ 1위, ‘인기 무료게임’ 2위에 오르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몬스터팡팡은 다양한 무기로 몬스터 구슬을 팡팡 터뜨리는 버블 액션게임이다. 위에서 떨어지는 몬스터 구슬을 좌우로 움직여 공격하는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
지난 3월부터 카카오 게임하기에서 서비스하던 ‘버블킹’을 넷마블이 게임성, 사용자 인터페이스, 시스템 등을 대폭 개선해 출시했다.
임근호 기자 eigen@hankyung.com
▶ [休테크] 호텔로 떠난 여름 휴가…아이가 더 좋아하네
▶ [休테크] 하와이 해변에서 MTS 이용…주식거래에서 오락까지 '척척'
▶ [休테크] 세계일주 상품권·휴가비 지급 등 '빵빵'
▶ [休테크] 화천서 쪽배 탈까…보령서 머드 마사지 할까
▶ [休테크] 영월·제주 등 山水 좋은 곳 '힐링'형 전원주택·타운하우스 수두룩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