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수 스프라우트생식 대표는 "생식이야 말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면서 다이어트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주장하는 '생식다이어트' 예찬론자다. 김 대표는 "생식은 다이어트 목적이 아니더라도 시간에 쫓기는 직장인과 수험생들 사이에선 아침식사 대용으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제대로 된 생식제품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그렇다면 시중에 나와 있는 다양한 가격과 품질의 생식제품 가운데 가장 좋은 생식을 구별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김 대표의 말에 따르면 식품유형과 원료, 맛 확인 등으로 제품을 구별할 수 있다고 한다.
먼저 제품 박스나 겉면에 표시된 식품유형을 확인해야 한다. 생식이 80% 이상 들어간 생식제품인지 조금만 들어간 생식함유제품인지를 확인해 생식비율이 높은 제품을 고르는게 바람직하다. "생식비율이 높을수록 영양이 더 많이 함유된 것이기 때문에 건강과 체질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또 생식은 자연 그대로를 먹는 것인 만큼 유기농, 무농양 등 친환경 농산물을 원료로 사용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원료는 새싹을 포함해 가짓수가 50가지를 넘는 무염제품을 고르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편 김정수 대표는 병원 부원장으로 있던 시절, 여러 환자들이 생식을 보조식사로 먹은 후 눈에 띄게 회복되는 모습을 보고 그때부터 자연주의 식생활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 보다 좋은 품질의 생식을 저렴하게 공급하기 위해 소비자 직거래 방식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문화레저팀 hknews@hankyung.com
▶ 훤히 보이는 '호텔'…밤마다 낯 뜨거운 장면에
▶ 9년간 동거하다 다른 남자 아이 낳고는…
▶ '성접대' 동영상 등장한 女 2명 행위가…경악
▶ 故 최진실이 타던 '벤츠 S600' 알고보니…
▶ 女가수, 개그맨에 성폭행 당해 결혼했다가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