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삼성전기는 2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2조3846억원, 영업이익 2224억원, 순이익 164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 25%, 영업이익 42% 증가한 수치다. 올해 1분기와 비교하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7%, 97% 증가했다.
삼성전기는 "고부가가치 신제품 출시 등 시장요구에 적극 대응한 결과 매출과 이익 모두 큰 폭의 성장세를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전 사업부문이 고루 성장세를 보였다.
기판(ACI)부문은 높은 시장 점유율을 기반으로 성장 시장인 임베디드 패키지 기판의 확대, 메인보드용 플렉시블 기판 등 고부가 제품 비중을 늘려 전 분기 대비 5% 증가한 482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칩부품(LCR)부문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용 소형, 고용량 MLCC와 기능이 특화된 고부가 제품의 매출 증가를 통해 전분기 대비 5% 증가한 5003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파워·네트워크모듈(CDS)부문은 TV시장의 시장정체에도 불구하고 소폭 성장했다. 스마트폰, 스마트TV용 네트워크 모듈은 성장 시장에 적기 대응해 전분기 대비 6% 성장한 457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카메라모듈·모터(OMS)부문은 국내 및 해외 거래선을 대상으로 고화소 카메라모듈 등이 판매 호조를 나타냈다. 9231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보였다.
삼성전기는 "하반기 정보기술(IT)시장의 불확실성 및 업체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신제품을 지속 출시하고 거래선 다변화를 적극 추진해 매출 성장 및 수익성 강화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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